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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통공사 안전경영방침
Safety Management Policy
“대전교통공사는 안전을 공공서비스의
핵심 가치로 삼아, 안전관리체계를 구축·이행하고
직원이 안전하게 일하며, 시민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서비스를 위해 책임있는 참여와
지속적인 개선을 실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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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최고 경영자는 안전을 공사의 핵심 원칙으로 삼고 예방 중심의 활동과
- 점검 ‧ 교육 ‧ 훈련에 참여해 책임 있는 안전리더십을 실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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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모든 경영 의사결정은 시민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기준으로 적용하며
- 공공서비스 전반에서 안전을 흔들림 없는 가치로 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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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공사 임직원은 안전절차를 준수하고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며,
- 사고예방과 위험요인 개선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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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공사는 안전관리체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필요한
- 인력, 예산, 시설 및 교육훈련 자원을 확보하고 배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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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공사는 안전관리 활동과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안전경영 성과를
- 정기적으로검토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안전관리체계를 고도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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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공사는 안전관련 법령과 내부 규정의 요구사항을 성실히 준수하며,
- 이를 책임있게 이행하기 위한 체계와 절차를 지속적으로 확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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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공사는 시민과 직원의 의견이 안전정책과 운영에 반영되도록 협의와
- 참여를 보장하고 현장 중심의 공감과 신뢰 기반 안전문화를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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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2월 1일대전교통공사 사장 이 광 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