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
(240423) 대전교통공사, ‘방글라데시 철도청 초청 간담회’...해외 철도사업 협력 강화
작성자 ESG경영팀 작성일 2024-05-02 조회수 149

대전교통공사(사장 연규양)23일 방글라데시 철도청 관계자를 공사로 초청하여 상호 교류 확대와 방글라데시 사업 추가 참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대전교통공사는 작년 12방글라데시 광궤용 객차 260량 공급 타당성 조사보고서(F/S) 검토 및 보완 용역사업으로 해외철도사업 진출을 시작했다.

 

지난 3월에는 연규양 사장이 직접 방글라데시 현지를 방문하여 수행중인 해외사업을 점검하고 신규 해외사업 추진을 위해 방글라데시 철도청장을 면담한 바 있다.

 

이번에 방글라데시 철도청 관계자를 국내로 초청하여 지속적인 교류 및 향후 추진되는 방글라데시 철도사업 협력과 우호관계를 구축했다.

 

이 자리에서 공사는 철도운영 및 유지보수 노하우, 철도안전, 기술 컨설팅 등 공사의 기술력을 강조하며 향후 방글라데시 철도사업 참여 의지를 피력했다.

 

방글라데시 철도청 관계자는 방글라데시 신규 철도사업 추진에 대한 정보를 공사와 공유하고 철도 운영 및 유지관리, 컨설팅 등 다양한 철도사업에 대전교통공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였다.

 

대전교통공사 연규양 사장은신규 방글라데시 철도사업 참여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해외철도사업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라며,“대전교통공사의 철도기술과 안전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외 철도사업 수익확대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정보
담당부서 정보
  • 정보제공부서재무회계팀
  • 문의042-539-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