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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조회
(240219) 대전도시철도 반석역 역무원들 ‘의식 잃은 고객’ 구해...
작성자 ESG경영팀 작성일 2024-03-12 조회수 122

대전도시철도 반석역에서 근무하던 역무원들이 대합실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고객을 심폐소생술로 구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대전교통공사(사장 연규양)에 따르면 지난 16일 금요일 오전 0550분경 반석역 대합실에서 이모씨(,70)가 개찰구 통과 후 출구로 이동 중 갑자기 쓰러지는 것을 목격한 고객이 역무실에 신고하였다. 신고를 받고 즉시 현장에 출동한 안영선, 김태형 역무원은 고객의 의식과 호흡 유무를 확인하고 신속하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였다.

역무원들이 2~3분 가량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던 중 쓰러졌던 고객이 의식을 회복하였으며 신고를 받고 도착한 노은소방서 구급대에 고객을 안전하게 인계했다.


고객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한 안영선 역무원은 근무 중에 심정지 고객을 접한 건 이번이 처음이지만 그간 꾸준히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아왔기에 실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 심폐소생술을 받으신 후 회복되신 고객께서 역으로 찾아와서 고맙다는 말씀을 하셨을 때 정말 뿌듯했다.”고 말했다.

대전교통공사는 응급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 직원에게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교육을 주기적으로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2023년에도 470명의 직원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는 등 정기적인 반복 교육을 통해 응급처치 기량을 유지하여 도시철도 이용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담당부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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